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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꺼(2014년이전꺼)/쓰레기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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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베스 2015. 4. 2. 17:57



유틸리티 성 어플만 만들다 보니 어느 순간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어졌다. 


물론 게임을 만들 만한 배경지식이 전~혀 없었다 


모든 배경지식을 스터디 하고 게임에 적합한 툴을 스터디 하고 


만들면 좋겠으나 


그럴 시간이 없어서 


오로지 iOS와 Android의 기본 기능만을 이용한 어플리케이션 제작에 들어 갔다. 


모든 배경지식을 스터디후 1년 후에 만들겠습니다. 라고 하면 대표이사한테 싸데기 맞을꺼 같아서 


Cocos2D, Unity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만든 어플리케이션 


무선 무었을 만들수 있을까 고민 또 고민 


이때 막 들어온 우리팀 막내 사원의 아이디어를 체택해 작업에 들어 갔다. 


이름하여 뒤집어어퍼 



인트로는 이런식으로 생겼다. 




게임의 룰은 간단 한다. 


서로 똑같은 이미지를 선택하는거다 짝맞추기 정도 되겠다. 


아래와 같이 뒤집어져 있는 화면이 보이고 


힌트가 잠깐 보인후 카드는 다시 뒤집어 진다. 



New Game 으로 들어 가면 이컬게 보이고 여기서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잠깐 힌트가 보인다. 


힌트는 대략 2초 정도 이다. 




다시 힌트는 가려지고 시간이 카운트 된다. 


순위는 10번의 기회(고른카드가 틀리면 카운트가 내려감) 안에 


모든 카드의 짝을 맞추는 것이다. 


완전 심플






랭킹뷰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랭킹이 표시 된다. 






사실 이게임을 만들긴 했지만 


난 10번의 기회 안에 카드를 클리어 한적이 단한번도 없다. 


이런류의 게임에 약하다. 


게임은 스타같은 리얼타임 시물레이션에 강하다 


게임은 편식하면 안되는대 ㅌㅌㅌ


Android 용은 아이디어를 낸 


이원지 사원이 개발했으며 


iOS용은 내가 개발했다. 


내가 만든거에 버그가 더 많다. ㅡ_ㅡ;; 


4월 13일 정도에 버전을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카드수를 늘려서 하나식 컬렉션 할 수 있는 my view를 추가 하고 


나 처럼 이런 게임에 약한 사람들을 위해 


트레이닝 버전을 넣고 


게임모드를 hard 와 normal 두가지로 변경할 예정 이다. 


원래 업그레이드 계획이 없었는대 대표이사님이 하루 난리처서 계획잡음 


처음 만들어본 게임이고 버그도 많지만 나름 좋은 경험이였다. 



이거 말고 네오스페이스, 네오넘버 라 명명된 테스트 게임도 두개 만들어 놨는대 


내가 출시하자고 지랄 떨어도 출시할 생각이 없다. 대표님도 상무님도... 그게 더 재미 있는대 ㅠ


기회되면 그것도 출시해야 겠다 





안드로이드용 다운받기 


iOS용 다운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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